안녕하세요 한메디 운영자입니다.
심평원의 방침을 먼저 설명드리고 대응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내용은 당사 (주)
한메디에서 임의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심평원의 방침을 따라서 주어진 방침에 잘
대응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1, 처방전 출력시 매일 출력해서 날인을 해놓아야 합니다.
==>(주)한메디에서는 이에 대응하여 A4형식이 아닌 롤프린터를 이용해 챠팅한 내
용을 영수증만하게(A4의 1/4보다 작습니다) 출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영
수증도 같은 크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A4로 출력하는 것보다는 훨씬 시간이 단
축되고 간편합니다.
==>상기의 기능은 이미 구현해 놓은 상태이고 이번 패치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2, CD-RW기를 이용해서 백업을 할 경우 역시 매일 저장을 해놓아야 합니다.
==>[OK차트]는 메인컴퓨터의 " C:\ Program Files \ 데이터 " 를 기본으
로 하고 있고 "데이터" 폴더에 한의원의 모든 진료내역과 EDI보험청구내역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폴더를 백업하면 됩니다.
==>CD에 백업받을 경우 매일 백업을 받더라도 CD 1장이면 한달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수월한 방법은 CD에 백업받는 게 낳을 것 같습니
다.
.
상기처럼 심평원의 방침이 정해져 있는 바, 그에 대응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
다. 사실 매일 반복작업을 한다는 것이 불편하지만, 전국의 각 요양기관에서 이런
불편한 지침을 감수하고 있고 또 개선시키지도 못하고 있는 터여서(결국 이런 지침
은 요양기관들이 개선을 요구해야 한다고 봅니다), 심평원에서도 계속 강제하고 있
는 것 같습니다.
P.S : 임시방편으로 자료를 전체 보관관리 하고 싶은 분께서는 임의의 폴더를 만들
어, 예를 들어 [6월26일자료백업]폴더를 만들어서 " C:\ Program Files \ 데이
터 "폴더에 있는 파일을 복사해 놓으시길 권장합니다. 새로 복사할 경우 이전 것
은 지우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도깨비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진료자료 백업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