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해주신 네트워크 관련 사항은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가변적일 수 있습니다.
-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 : 공유기, 허브, 와이파이 등의 연결 점검 필요함 - 원격지원 예정
- 네트워크 구성은 환경에 따라, 작업자에 따라 설정 가변성이 높으므로 사례별로 확인 후 대응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상태 & 사례별로 확인 후 대응
① Sample Image는 일반적인 한의원의 내부 네트워크 구성 사례
② 유무선공유기 or 무선공유기의 연결방식에서 한의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음
③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는 운용소프트웨어의 특성은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서 접속 가변성이 매우 높음
- 컴퓨터의 속도와 네트워크 연결상태의 속도를 구분하여 대응
- 특히, 무선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2.4GHz 무선 네트워크 or 5GHz 무선 네트워크를 취사 선택
- 외부 웹서버 접속과 내부 무선 네트워크상의 서버 컴퓨터 ~ 클라이언트 컴퓨터간 네트워크 연결은 구분할 필요
(ipTIME 공유기 사용 예시)
PS : 서버 / 클라이언트를 구분하여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하는 이유
① 해당 컴퓨터가 서버인지 or 클라이언트인지 구분해야 후속 대응이 가능
- 내부 네트워크가 유선 연결인지 or 무선 연결인지 확인 후 대응
- 컴퓨터의 속도와 네트워크 연결상태의 속도를 구분하여 대응
② 서버의 경우
- 서버 컴퓨터는 DB를 바로 접속하므로, 윈도우 환경이나 업데이트 관련하여 점검
③ 클라이언트의 경우
- 네트워크상의 서버 컴퓨터 ~ 클라이언트 컴퓨터간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점검
2. 해당 컴퓨터의 언어설정 관련 - Windows 11 version 22H2 이후, 한글 입력 옵션 설정 안내
- 아래와 같은 순서로 Windows 옵션 변경하기
①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설정
② 시간 및 언어 → 언어 및 지역
③ 한국어의 ... → 언어 옵션
④ Microsoft 입력기의 ... → 키보드 옵션
⑤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켬'으로 변경
------------------------------------------------------------------------------------------------------------
참고)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에 따라 옵션 설정방법이 다를 수도 있음
① 시간 및 언어 → 언어
- 한국어 클릭 → 옵션 추가
- 키보드 추가
- Microsoft 옛한글 선택하여 추가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창동경희한의원(서울도봉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차트 멈춤 현상 및 자판 입력 오류 현상
안녕하세요.
데스크 접수실 차트 프로그램이 자꾸 멈춰서, 컴퓨터를 새 것으로 바꿨습니다.
컴퓨터 문제인 줄 알았는데, 바꾼 컴퓨터에서 접수실 차트 프로그램이 자꾸 멈추네요.
접수실 차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키면 실행이 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자꾸 재부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네요.
해결 방법이 있을지요?
더불어서
한글을 입력하다보면 순차적으로 타자가 입력되지 않고 선입력 했던 타자들이 지워지며 후입력하는 타자만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원장실 바꾼 컴퓨터만 그런가보다 하고 저는 불편을 감수하고 쓰고 있었는데, 새로 바꾼 데스크 컴퓨터도 동일한 현상이 종종 발생하네요.
이것도 해결 방법이 있을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