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 의무 - 비밀번호 관리 방법 안내
① 이미 OK차트 로그인 비밀번호 관리 방법 로직 상에서,
② 로그인이 이뤄지면 입력 횟수 초기화가 적용되고 있음
- 이후, 허용 횟수를 다시 처음부터 카운팅하여 적용함
- 비밀번호 관리 방법 로직의 기초이므로, 배포시부터 적용 중
참고사항 : 의도하지 않았으나, 비밀번호 입력 오류로 계정이 잠기는 사례 안내
- 질문에서와 같이 로그인을 실수하고, 동일 계정으로 재시도하는 경우
-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 등
① 6개월 비밀번호 사용 후 변경이 내부에서 공유되지 않은 경우
② 비밀번호가 초기화 되었는데(1 또는 공백으로) 이 초기화가 내부에서 공유되지 않은 경우
③ 로그인 창을 모종의 방법으로 2개를 띄워둔 상태인 경우(로그인창1에서 실패 시, 로그인창2에서 계정 잠김)
④ 계정이 잠겼다는 정보를 전달받고 타 컴퓨터에서 다시 로그인 시도를 반복한 경우
PC1 - 비밀번호를 아는 내부자1이 로그인
PC2 - 비밀번호를 모르는 내부자2가 로그인 시도 2번
PC3 - 비밀번호를 모르는 내부자3이 로그인 시도 2번
PC4 - 비밀번호를 모르는 내부자4가 로그인 시도 1번 ...... 계정 잠김
PC1 - 비밀번호를 아는 내부자1이 다시 로그인
이때, PC2, 3, 4에서는 화면에 보여진 로그인 횟수 안내 창을 닫은 후 다시 시도해야 함
이 외에 여러 케이스가 있을 수 있으나, 결과적으로 로그인이 이뤄지면 입력 횟수 초기화가 적용되고 있음
- 이후, 허용 횟수를 다시 처음부터 카운팅하여 적용함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청구경희한의원(경기분당)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비밀 번호 입력 오류 제한 설정에 대하여.
비밀 번호 입력시 간혹 키입력을 실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오류 입력횟수가 초기화 되어야 되는데 계속 누적 카운트를 하네요.
개선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