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OK차트 데이터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
(외장하드 백업 권장)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구입 후 언제든지 갑자기 여러 이유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컴퓨터의 하드디스크는 3년~5년 교체주기를 참고하여 운용하시기를 안내해 드립니다.
메인컴퓨터의 하드디스크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손실방지 대비
1. OK관리툴에서 자동백업 확인
- 자동백업이 정해진 경로와 시간에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C:\가 아닌 분리된 하드디스크 사용을 권장)
- 백업폴더에서 날짜별로 백업된 압축파일을 확인(아래 그림은 백업하는 예시일 뿐이므로, 반드시 C:\가 아닌 분리된 하드디스크 사용을 권장)
- 메인컴의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백업폴더 클릭 → 백업폴더의 압축파일 확인
2. 외장하드를 이용한 OK관리툴의 2nd 백업폴더 사용 권장
- OK관리툴의 2nd 백업폴더 사용을 외장하드에 연결하여 백업 설정
- (외장하드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 중 수시 점검 요망)
- 메인컴의 바탕화면에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클릭 → 2nd 백업폴더 사용 체크 → 경로선택 버튼 클릭하여 외장하드 선택 → 확인 → 백업 클릭하
여 정상적으로 백업 되는지 확인
3. 정기적으로 백업파을 외장하드, USB 또는 CD에 복사
- 정기적으로 백업파일 중 마지막 압축파일을 외장하드, USB 또는 CD에 저장
4. 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
- 주기적인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PC최적화
5. 컴퓨터 관리
-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종료되면 제조업체에 신속한 A/S 요청
- 컴퓨터의 물리적인 충격 예방
- 컴퓨터의 강제 종료 금지
- 주기적인 디스크 조각모음
- P2P 서비스를 이용한 저장은 분리된 하드디스크에서 수행
- (P2P 서비스는 메인컴퓨터에서 가급적 사용 금지)
6. 공인된 복구업체 선정
- 문제 발생 시 한메디와 협력관계인 업체로 연락
- KDL : 데이터복구 전문업체(02-508-3037)
- 명정보기술(1577-1377)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