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해주신 네트워크 관련 사항은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가변적일 수 있습니다.
-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 : 공유기, 허브, 와이파이 등의 연결 점검 필요함 - 원격지원 예정
- 네트워크 구성은 환경에 따라, 작업자에 따라 설정 가변성이 높으므로 사례별로 확인 후 대응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상태 & 사례별로 확인 후 대응
① Sample Image는 일반적인 한의원의 내부 네트워크 구성 사례
② 유무선공유기 or 무선공유기의 연결방식에서 한의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음
③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는 운용소프트웨어의 특성은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서 접속 가변성이 매우 높음
- 컴퓨터의 속도와 네트워크 연결상태의 속도를 구분하여 대응
- 특히, 무선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2.4GHz 무선 네트워크 or 5GHz 무선 네트워크를 취사 선택
- 외부 웹서버 접속과 내부 무선 네트워크상의 서버 컴퓨터 ~ 클라이언트 컴퓨터간 네트워크 연결은 구분할 필요
(ipTIME 공유기 사용 예시)
PS : 서버 / 클라이언트를 구분하여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하는 이유
① 해당 컴퓨터가 서버인지 or 클라이언트인지 구분해야 후속 대응이 가능
- 내부 네트워크가 유선 연결인지 or 무선 연결인지 확인 후 대응
- 컴퓨터의 속도와 네트워크 연결상태의 속도를 구분하여 대응
② 서버의 경우
- 서버 컴퓨터는 DB를 바로 접속하므로, 윈도우 환경이나 업데이트 관련하여 점검
③ 클라이언트의 경우
- 네트워크상의 서버 컴퓨터 ~ 클라이언트 컴퓨터간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점검
2. 해당 컴퓨터의 언어설정 관련 - Windows 11 version 22H2 이후, 한글 입력 옵션 설정 안내
- 아래와 같은 순서로 Windows 옵션 변경하기
①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설정
② 시간 및 언어 → 언어 및 지역
③ 한국어의 ... → 언어 옵션
④ Microsoft 입력기의 ... → 키보드 옵션
⑤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켬'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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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에 따라 옵션 설정방법이 다를 수도 있음
① 시간 및 언어 → 언어
- 한국어 클릭 → 옵션 추가

② 언어옵션: 한국어
- 키보드 추가
- Microsoft 옛한글 선택하여 추가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